본문 바로가기
유료 문화/예술
facebook

개설자 정보

  • 본 모임은 종료된 모임입니다.
  • webmaster@onoffmix.com
  • 02-6080-5579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시낭송회) 시인 김수영의 밤

모임기간
2015년 10월 2일 (금) 19시 30분 ~ 21시 30분
모임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노리터플레이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12-8 지하 1층) 지도보기
모집정원
5022명 신청가능

최근 미발표 시들이 발견되면서 화제가 되었던 시인 김수영의 시를 시인들과 시민이 함께 낭독한다. 백자 등이 ‘시인이여 침을 뱉어라’는 주제 아래 노래공연도 펼친다.#와우북 #와우북페스티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북페스티벌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2015년 8월 25일 (화) 16시 00분 ~ 2015년 10월 2일 (금) 14시 00분

  • 5,000

    선착순 정원 50

    마감

앵콜 선택 시 개설자에게 모임 개설이 요청됩니다.

참여신청이 완료되신 분은 신청 이메일로 로그인 하신 뒤
아래 '티켓 확인' 을 클릭 하시면 티켓이 출력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시인은 살아 있다

시민-시인이 함께 하는 낭독회 

 

시인 김수영의 밤

10.2(금) 19:30 노리터플레이스 | 참가비 5000원  

 

웹플라이어26.jpg

 

 

 

시인은 살아 있다

시민-시인이 함께 하는 낭독회

 

시란 어린이에게 노래가 되고청년에게는 철학이 되고노인에게는 인생이 된다고 했다모국어로 쓰인 가장 낯선 말가장 멀리까지 간 정신을 어떻게 오래오래 우리 삶의 시간에 머물게 할 수 있을까그 실천의 하나로 김수영이상 등 한국 현대시의 너른 자락을 거느린 시인들오래오래 사랑받았지만 지금 우리 곁에 없는 시인들의 작품을 후배 시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낭독하고 그 시의 의미를 지금-여기서 되새기는 자리를 갖는다.

 

   

시인 김수영의 밤

10.2() 19:30 노리터플레이스 | 참가비 5000원

 

시인은살아있다_포스터최종.jpg

 

 

사회 은유

참여 이영광(시인), 오은(시인), 이영준(평론가), 백자, 회기동 단편선, 시민참여자 3명

 

1: 19:30 ~ 20:30

노래 공연_ 백자, 회기동 단편선

젊은 세대가 말하는 김수영 – 오은(시인), 시민참여자

 

2: 20:40 ~ 21:30

지금 우리에게 김수영이 던지는 물음 – 이영광(시인), 이영준(평론가)

 

꽃잎1

김수영

 

누구한테 머리를 숙일까

사람이 아닌 평범한 것에

많이는 아니고 조금

벼를 터는 마당에서 바람도 안 부는데

옥수수 잎이 흔들리듯 그렇게 조금

 

바람의 고개는 자기가 일어서는 줄

모르고 자기가 가 닿는 언덕을

모르고 거룩한 산에 가 닿기

전에는 즐거움을 모르고 조금

안 즐거움이 꽃으로 되어도

그저 조금 꺼졌다 깨어나고

 

언뜻 보기엔 임종의 생명같고

바위를 뭉개고 떨어져내릴

한 잎의 꽃잎같고

혁명(革命)같고

먼저 떨어져내린 큰 바위같고

나중에 떨어진 작은 꽃잎같고

 

나중에 떨어져내린 작은 꽃잎같고

 

 김수영.jpg

 

 

김수영 

1921년 서울에서 태어나 1968년 작고했다초기에는 모더니스트로서 현대문명과 도시생활을 비판했으나, 4·19혁명을 기점으로 현실비판의식과 저항정신을 바탕으로 한 참여시를 발표했다. 1945년 예술부락에 시 묘정(廟庭)의 노래를 실으면서 작품 활동을 전개했다. 1949년 김경린박인환 등과 사화집 새로운 도시와 시민들의 합창을 내고, 1959년 첫 시집 달나라의 장난을 간행했다시선집 거대한 뿌리(1974)와 사랑의 변주곡(1988), 산문집 시여침을 뱉어라』 등이 있다.

 


시인 이영광.JPG

 

 

 

이영광 

1965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나 안동에서 자랐다. 1998년 문예중앙’ 신인문학상에 빙폭」 외 9편이 당선되어 등단했으며시집으로 직선 위에서 떨다그늘과 사귀다물불등이 있다노작문학상을 받았다.

 

시인 오은.jpg

 

 

 

오은 

1982년 전북 정읍에서 태어났다. 2002년 현대시로 등단했다시집으로 호텔 타셀의 돼지들우리는 분위기를 사랑해그 밖의 책으로 너랑 나랑 노랑너는 시방 위험한 로봇이다가 있다박인환문학상을 수상했다현재 작란(作亂)’ 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이영준.jpg

 

 

 

이영준 

문학평론가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하버드대학교 동아시아학과에서 김수영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김수영의 친필 원고를 묶고 해설한 김수영 육필시고 전집를 펴냈으며 현재 새로운 김수영 전집를 편찬하고 있다.

 

백자 소극장 공연2.jpg

 

 

 

 

 

백자 

고등학교 시절 시를 쓰고 민중가요를 불렀던 그는 자연스레 노래운동에 관심을 가졌고, 99년부터 현재까지 노래운동모임 우리나라의 멤버이자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2007년 제2회 포항MBC 대한민국창작포크가요제 2위를 수상했다.

 

회기동 단편선 copy.jpg

 

 

회기동 단편선 

1986년생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2년 솔로앨범 [백년]으로 본격 데뷔, 2015년 자신이 이끌고 있는 밴드 단편선과 선원들의 첫 앨범 [동물]로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 음반 부문에서 수상했다한국의 오래된 가요와 다양한 현대의 음악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주로 한다.

 

 

※ 본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화예술진흥기금을 보조 받아 진행합니다

지도보기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노리터플레이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12-8 지하 1층)

참여신청/취소 안내

  • * 모임의 신청/취소/변경/환불은 참여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 * 온오프믹스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임은 개설자의 사업자 여부에 따라 결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 주세요.
  • * 개설자 선정방식 또는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의 모임 참여/결제 확인은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 온오프믹스는 참여신청 및 참가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로 모임개설자(주최측)가 아닙니다. 모임 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모임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오늘 본 기록

Left

1/1

HOT ISSUE

닫기 열기
해외취업실전영어 - '90일의 기적 씨크릿프로젝트' (7/22)
해취영 '90일의기적 씨크릿 프로젝트'를 통해 낯선 이국땅에서 더 이상 영어로 좌절하거나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원어민 동료와 상사의 말소리가 100% 또렷이 들리고 머릿속에서 해석하려 하지 않아도 이미 그 뜻이 자연스레 우러나와 마음에 새겨지고 하고싶은 말을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당당하게 표현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당신의 영어가 원어민의 귀에도 깨끗이 들리게 됩니다. #해외취업영어 #외국계 기업 #취업 #어학연수 #글로벌 #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