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치핀이 뭔데? "



린치핀은 '마차나 수레, 자동차의 바퀴가 빠지지 않도록 축에 꽂는 핀'을 말해요.

비유적으로는 '꼭 필요한 사람, 대체불가능한 존재'라는 의미를 갖고 있죠

사실 우리는 마케팅계의 구루라고 불리는 세스고딘이 쓴 '린치핀'이라는 책을 읽고 팀 이름을 정하게 되었어요.

가치관이 너무나도 비슷했거든요

 

4MnxNwX6gJzyj57FL3ACEOUa2HZbhfYI 

 

이 책에선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어야한다고 말해요.

그래야 변화무쌍한 이 시대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요.

그런데 우리는 이 책을 읽고 한 가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어요.

 

"세상에 대체 가능한 존재가 있나?"



우리는 각자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각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쫓아 매일을 살아가고 있는걸요?

우리의 이야기는 이미 그 어떤 누구와도 대체할 수가 없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실에 치여서 그 사실을 잊고 살아가요.

린치핀은 대체불가능해 보이는 사람, 이를테면 돈 많은 사람, 유능한 사람 뿐만이 아니라 '당신의 삶'도 충분히 대체불가능하다고,

그러니까 한 번 사는 인생! 실패하고 깨져도, 실컷 도전해보자고 말하는 팀이 되고 싶어요.

 

Co3cFZlJ2XKI7ezbjyD5NEhiwkn4m1RA 

그래서 팀 이름을 '린치핀'으로 정했답니다.



dncBPxZgq7t9pQEzDVAeHwLo3NrRaksMy30ASEmkIv2PnHTdUhZgRMu8GC7F5BJ6


"그래서 오프라인 모임을 여는 이유가 뭔가요?"



ThD3Rut4YwpE8FWGCybSz5xUBigvPXVA


다양한 커뮤니티와 행사들을 진행하며 저희는 가슴이 뛰는대로 도전하고 열정을 함께 나누려는 청춘들이 꽤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를 연결해주는 것만으로도 그 안에서 얼마나 큰 시너지가 날 수 있는지도 몸소 느꼈구요.

그러던 중, 코로나19가 발발했고, 2030 청년들은 여느 때보다 많은 우울감과 좌절감을 경험했으나, 모여서 회포를 풀고 희망적인 메세지를 나누기는 더 힘들어졌습니다. 심지어 거리두기가 풀렸는데 말이죠.

저희는 이전의 오프라인 모임들이 '어떻게 청춘들에게 큰 에너지를 줄 수 있었는가'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소속감'에서 그 답을 찾았어요.

우린 생각보다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어떤 일을 시도하려할 때, 주변 사람들의 만류로 처음의 생각을 고친 경험이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을거에요.

청춘들은 저희 모임과 행사에서 도전하는 사람들의 존재를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격려를 받은 듯 했습니다. 마치 나만 알고 있다 생각한 노래를 누군가가 듣고 있으면 그 사람과 영혼을 나눈듯한 느낌이 드는 것처럼요.

 

Q1Pd5caBqyvXwNxZfGnM0A3rIkDzHieg 

 

린치핀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만나게 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며 나처럼 도전하고 열정적으로 매일을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린 꽤 많은 동력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하고요.

함께 가는 길을 들어주고 응원해주는 동료를 린치핀 오프라인 모임에서 만들어보자구요! 그리고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

 

'저 사람도 대체불가능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구나!'

 


"린치핀 오프라인 공간 소개"



ZTGqPKpbycgMLUhY7kvsf426HmxVuF8Q


청년과 도시 공간이 가진 잠재력을 연결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문화를 창출한다는 비전과 함께

청년들이 살고(Live), 일하며(Work), 여행하고(Stay), 즐기는(Play) 경험과 이를 담아내는 조화를 이룰 때 풍요로운 삶이 완성된다고 제안하는 공간입니다 :)

 

강남역 12번출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진행 순서"

 



  1. 아이스브레이킹(30분)

자기소개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나와 가치관과 결이 비슷한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이 얼마나 값진지는 느껴본 사람만 아는 법이죠!

2. 커뮤니티 구축 스토리 및 비전 설명(30분)

약 3년간 n잡을 겸하며 나만의 커뮤니티를 만들고 고군부투했던 그 일대기를 직접 전해드립니다!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노하우 또한 오직 오프라인 모임에서만 특별히 공유드려요!

3. 사이드잡 & 커뮤니티 구축 관련 Q&A(30분)

혼자 가는 것은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가는 법이죠! 이젠 혼자가면 빨리가기도 쉽지 않은 시대입니다.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다보면 어쩌면 가까운 곳에서 고민의 해답을 발견할지도 몰라요! 낯선환경에 낯선기회가 존재하니까요.

4. 애프터 후기 나눔(30분)

 

모임을 진행하며 느꼈던 점, 각오, 생각들을 편하게 나눠주세요! 훨씬 정리된 상태로 다음 스텝들을 준비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준비물" 

 

 

 

 

 

"참여신청 또는 문의 방법" 



온오프믹스 신청 및 아래 린치핀 클라쓰 공식 카카오채널로 '린치핀 오프라인 모임' 참여신청합니다!라고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안내사항 전달드리겠습니다!

https://pf.kakao.com/_YIxd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