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모임

1/1
뉴스레터 구독
유료 교육 공개

신고하기

해당 모임의 취지가 다르거나 부적절한 모임일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모임은 부적절한지의 여부를 결정하여 삭제 또는 경고의 조치가 주어지며 신고 기능을 악용하는 것도 위반여부를 판단하여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사유
[원데이] 소그룹 레슨.실제안서 보며 마케팅 전략/컨셉 도출하기
  • kakaostory

개설자정보

  • 심인선
  • ******@*****.***
  • ***-****-****
  • 와이멜라니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 /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원데이] 소그룹 레슨.실제안서 보며 마케팅 전략/컨셉 도출하기

  • 모임기간

    2020.7.17 (금) 19:30 ~ 2020.7.31 (금) 22:00

  • 모임장소

    미정이거나 등록된 모임장소가 없습니다.

  • 모집정원

    15 15명 신청가능

안녕하세요? 저는 18년차 FMCG 마케터로 활동하면서 박사과정을 전공하고 있는 멜라니 입니다.
2000년 소비자학과를 졸업하고, 회사에 입사 하면서 항상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는 '현상을 접근하는 방법이 좀 다르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소비자학은 마케팅을 바라봄에 있어서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Target Understanding)’을 시각을 4년간 꾸준히 연습(?)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처음 소비자학으로 입학해서 소비자학으로 졸업한 학번이었기 때문에 교수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공부를 무지하게 할 수 밖에 없었던 것도 컸습니다.
저의 이런 마케팅 시각은 2007년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에 입사해서 6년간 P&G (SK-II, 오랄-비, 프링글스 등),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의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을 잘하기로 유명한 회사들은 Target Understanding이 플랜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가장 오랜 시간을 쏟고 있었고 Target Understanding을 기반으로한 인사이트 도출 될 때까지 플랜 디벨롭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타깃을 깊이있게 이해하여야 무게를 실어야 할 채널과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효율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마케터들이 제안서/기획서/플랜을 작성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전략/컨셉’이라 강조하지만, Target Understanding을 기반으로 한 전략/컨셉 도출을 하는 것을 어려워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직접 작성하고 운영한 브랜드의 마케팅 제안서를 가지고 Target Understanding이 얼마나 중요한지? Target Understanding을 기반으로 한 전략/컨셉을 어떻게 도출하는지?를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기간 2020.4.4 (토) 16:30 ~ 2020.7.16 (목) 18:00

  • 111,000
    선착순 정원 3 3명 신청가능
  • 111,000
    선착순 정원 3 3명 신청가능
  • 111,000
    선착순 정원 3 3명 신청가능
  • 111,000
    선착순 정원 3 3명 신청가능
  • 111,000
    선착순 정원 3 3명 신청가능
신청 가능한 최대 그룹수는 1개 입니다.

총 금액 0

문의/기대평 (0건)

기대평이나 문의사항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첫번째 댓글 작성자가 되어보세요.

참여신청/취소 안내

  • * 모임의 신청/취소/변경/환불은 참여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 * 온오프믹스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임은 개설자의 사업자 여부에 따라 결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 주세요.
  • * 개설자 선정방식 또는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의 모임 참여/결제 확인은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 온오프믹스는 참여신청 및 참가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로 모임개설자(주최측)가 아닙니다. 모임 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모임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HOT ISSUE

종료된 모임입니다

2020 콘텐츠임팩트 교육과정
2020 콘텐츠임팩트 교육과정
ㅇ접수마감 [1-3과정] ~2020.7.19(일) 1과정 인공지능 X 스토리 2과정 과학기술 X 미디어아트 3과정 감성인식기술 X 인터랙티브 콘텐츠 [4-6과정] 2020.7.26(일) 4과정 인공지능 X 음악 5과정 5G X 실감형 콘텐츠 6과정 공연기술 X 라이브퍼포먼스 ㅇ접수 및 과정별 상세내용을 보시려면 신청하기(외부접수) 버튼 클릭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인재 발굴·양성하는 콘텐츠임팩트 크리에이터 X 문화기술개발자 다른 분야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실험정신으로 대한민국 미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임팩트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무료 전시/박람회
2.8~2.9
4명 신청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