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QnbySrtjRK0IY1ZO7CxXmVwTM5uWgFN

2uzgFBTDi3dbUOH9Sln1kGwK0AEXPN4J 

 

------------------------------------------------------------------------------------------------------------------
HWTzMSEJLNl0aZyX2GYrFpD46BA1t7Rj

- 한 번도 모임에 직접 참석하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신규참가자 그룹으로,  

한 번이라도 모임에 참석한적이 있으신 분은 기존참가자 그룹으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그룹으로 잘못 신청시에는 참가자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참석을 원하시면 참석비 10,000원을 우리은행 540-262518-02-004 이철혁으로 보내주셔야 하고,

댓글로 신청, 입금 사실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댓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확인 후나, 모임 모집종료 후 일괄 비공개 처리 됩니다)


참석자로 확정이 되어야만 모임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 중 취소하시는 분이 발생하지 않아, 참석을 하실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참석비는 환불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송금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ID : minkyandroid, 네이버ID : MSQL 이철혁 )

 

- 이야기를 나누기 전에 책과 배경지식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시작하므로, 다 읽지 않으셔도 편히 참가할 수 있습니다.

 

모임 후 점심식사를 진행하니, 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들은 함께해주세요.

 

- 불참시 참석비는 전액 책관련 단체나 지역 봉사단체에 투명하게 기부됩니다.

( http://www.somedaybooking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인원 변동없이 2달간 진행되는 멤버쉽 모임도 있습니다. 

좀 더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모임을 원하시면, 멤버쉽모임을 신청해주세요. 

 

- 모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omedaybooking.com 을 참고하세요.

    

- 모임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MSQL@NAVER.COM으로 메일주세요.

 

----------------------------------------------------------------------------------------

이번 모임 책은 유시민의 '유럽도시기행'입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077085

 

7wfFHpNhOxD9Uit6ELjmvdgQs1ec2KJ4 

 

유시민의 낯선 도시에게 말 걸기, 그 첫 번째 이야기

_ ‘인생은 너무 짧은 여행’이란 말에 끌려 시작한 유럽 탐사



아테네 플라카지구, 로마의 포로 로마노, 이스탄불 골든 혼, 파리 라탱지구, 빈의 제체시온, 부다페스트 언드라시 거리, 이르쿠츠크 데카브리스트의 집, 이런 곳에 가고 싶었다. 다른 대륙에도 관심이 없지는 않았지만, 스무 살 무렵부터 내 마음을 설레게 만든 곳은 주로 유럽의 도시들이었다. 그곳 사람들이 훌륭한 사회를 만들어 좋은 삶을 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더 자유롭고 너그럽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닥치는 대로 책을 읽다가 소설보다 더 극적인 역사의 사건들을 만났고, 그 주인공들이 살고 죽은 도시의 공간을 알게 되었다. 삶의 환희와 슬픔, 인간의 숭고함과 비천함, 열정의 아름다움과 욕망의 맹목성을 깨닫게 해주었던 사람과 사건의 이야기를 그곳에 가서 들어보고 싶었다.



유럽 도시 기행 시리즈의 1권인 이 책에는 각기 다른 시대에 유럽의 문화수도 역할을 했던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 이야기를 담았다. 이 네 도시에 살았던 사람들이 이룩한 정치적·사회적·문화적 성취는 유럽뿐만 아니라 인류 문명 전체를 크게 바꾸었다. 앞으로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도시 넷을 한 권에 묶으려고 한다. 특별한 사유가 생기지 않는다면, 2권은 빈, 프라하, 부다페스트, 드레스덴을 다루게 될 것이다.

_ 본문 중에서



인생은 너무 짧은 여행이란 말에 끌려 유럽 도시 기행을 시작했다고 말하는 저자. 5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유럽 도시 기행’ 시리즈 첫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각 도시의 건축물과 거리, 광장, 박물관과 예술품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역사와 문화, 그리고 그에 얽힌 지식과 정보를 그만의 목소리로 담아낸 『유럽 도시 기행 1』은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 네 도시 이야기를 담았다.

 

[예스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