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QnbySrtjRK0IY1ZO7CxXmVwTM5uWgFN

2uzgFBTDi3dbUOH9Sln1kGwK0AEXPN4J 

 

------------------------------------------------------------------------------------------------------------------

- 한 번도 모임에 직접 참석하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신규참가자 그룹으로,  

한 번이라도 모임에 참석한적이 있으신 분은 기존참가자 그룹으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그룹으로 잘못 신청시에는 참가자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참석을 원하시면 참석비 6,000원을 우리은행 540-262518-02-004 이철혁으로 보내주셔야 하고,

댓글로 신청, 입금 사실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댓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내용 확인 후 혹은, 모임 모집종료 후 일괄 비공개 처리 됩니다)


참석자로 확정이 되어야만 모임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 중 취소하시는 분이 발생하지 않아, 참석을 하실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참석비는 환불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송금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ID : minkyandroid, 네이버ID : MSQL 이철혁 )

 

- 책수령을 선택하시면 모임 책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독서모임 신청시 <독서모임참가+독서모임책수령>을 선택하시고,

추가정보 입력때 주소를 남겨주세요.

책은 배송후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또한 독서모임에 참가를 하지 않으셔도 환불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모임 후 점심식사를 진행하니, 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들은 함께해주세요.

 

- 불참시 참석비는 전액 책관련 단체나 지역 봉사단체에 투명하게 기부됩니다.

( http://www.somedaybooking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모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omedaybooking.com 을 참고하세요.

    

- 모임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MSQL@NAVER.COM으로 메일주세요.

 

----------------------------------------------------------------------------------------

이번 모임 책은 김난도 외 8인의 '트렌드코리아 2020' 입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557797

 

hKM2RFebxUWTEzZPGwv9p6maYkAtJVyS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2019년의 소비트렌드를 되짚어보고,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20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예상한다.

꾀가 많고 영리하며 세계 어디서나 살고 있어 친근한 동물인 쥐의 해인 2020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펼쳐질까? 저자들은 1942년 만화로 탄생하여 1945년부터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고, 1960년대와 1980년대에 리메이크된 TV시리즈인 ‘마이티 마우스’를 키워드로 선택했다. 다만 원제목 마이티 ‘마우스’ 대신, 그 복수형인 ‘마이스’를 사용해 2020년의 위기 상황을 복수의 소비자·시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나가자는 결의를 표현하고자 했고, 두운을 ‘MIGHTY MICE’로 맞춰 2020년을 이끌어갈 10개 키워드의 내용을 살펴본다.

김난도 교수는 2020년 10대 키워드의 가장 중요한 세 축으로 세분화, 양면성, 그리고 성장을 꼽았다. 세분화 하여 시장을 나누는 작업은 마케팅의 기본이었지만, 최근의 세분화 경향은 고객 개개인, 그 이상으로 극도로 잘게 나누는 것이 되었고, 그래서 특화가 생존의 조건이 되었으며, 소비자의 삶이 세분화되면 그 쪼개지는 자아가 그때그때 달리지기에 소비자는 양면적이 되어간다고 말한다. 그리고 세상처럼 사람도 변하기에 최근 가장 주목해야 할 현상이 성장과 관련한 욕망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상황에 따라 가면을 바꿔 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게 됐다는 의미의 ‘멀티 페르소나’를 첫 번째 키워드로 삼았다. 세분화·양면성·성장을 고루 포함하며 다른 아홉 가지 키워드를 벼리처럼 잡아주는 중요한 개념으로, 다매체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 여러 모습에 집중하며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또 드러나지 않게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5060 소비자를 ‘오팔세대’라고 명명하고 세밀하게 분석했고, 직장 생활을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업글인간’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업에게 자산이 된 팬심과 덕심으로 똘똘 뭉친 소비자들인 ‘팬슈머’ 등 2020년 떠오를 이슈를 전망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