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 X 게임인공지능분과 오픈세미나

 

'게임에 관한 어떤 실험들 '

 

<모임개요> 

일시: 2019년 9월 28일(토) 10시 ~ 13시

장소: 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 프로젝트룸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

주최: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 & 게임인공지능분과

장소협찬: 한국콘텐츠진흥원

 

<프로그램>


10:00 ~ 11:00  기술과 예술에 관한 실험 / 신승백 (프리랜서 게임 엔진 프로그래머)
 

11:00 ~ 12:00  보드게임 개발 실패, 그리고 무한 진화 
                                                                                   / 이은정 ((주)매직빈게임즈 기획이사)       
12:00 ~ 13:00  보드게임 기획 체험


* 강연은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 강연은 'LED룸'(9층)에서, 보드게임 기획 체험은 '프로젝트룸'(9층)에서 진행됩니다.

* 본 행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이메일 또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강연 정보


<기술과 예술에 관한 실험>

엔지니어로서 기술과 예술의 접점에서 활동하며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신승백 김용훈' 작업을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주로, 인공지능과 예술 그리고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보드게임 개발 실패, 그리고 무한 진화>

보드게임을 개발할 때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모르고 개발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초기 몇 년 동안은 보드게임을 개발할 때 같은 실수를 반복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실패를 반복했습니다. 물론 그 실패의 경험을 통해 회사와 저는 무한 진화를 해왔고 그 이야기들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 강연자 정보


신승백
 

- '신승백 김용훈' 아티스트
- 프리랜서 게임 엔진 프로그래머


이은정
 

- (주)매직빈게임즈 기획이사
- 매직퀸즈 놀이교육연구소 대표
- 저서, <놀이교육플래너 보드게임지도사>,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언플러그드 컴퓨팅사고력>
 

※ 강연관련 정보

- http://ssbkyh.com (신승백 김용훈 홈페이지)

- https://www.gamasutra.com/blogs/SeungbackShin/20180227/315017/Game_Level_Generation_Using_Neural_Networks.php (최근 실험중인 기계 학습을 사용한 게임 컨텐츠 생성에 관해 가마수트라에 투고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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