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난이도, 극한의 환경. 그래서 아무나 쉽게 할 수 없는 도전! 전국의 트레일(길) 중 가장 높은 난이도로 알려진 강릉 울트라바우길 전 구간을 3박 4일에 걸쳐 완주한다!


2019 제14회 한국고갯길(KHT) TOUR in 강릉


· 행사 기간 : 2019.09.26(목) ~ 09.29() [3박 4일]

· 신청 기간 2019.09.16(월) 18:00까지

보험은 개별신청입니다.


[집결지 및 집결시간]

금진항공원(금진 버스정류소) 08:50

(대중교통 정보) 강릉역 1, 2번 출구 '강릉역건너편' 버스정류소(이름이 강릉역건너편 임) ★112번 버스 탑승★ → '금진' 버스정류소 하차(금진항) ■약 1시간 20분 소요 ■ 배차시간 6:40(8시 금진도착), 7:20(8시 40분 금진도착), 12;30(불가), 14:30(불가), 16:30(불가), 18:30(불가)

 

[출발지 및 출발시간] 

금진항공원 09:00

 

[명예로운 완주 후 복귀]

(대중교통 정보) 에른스트국제학교 울트라바우길 종점 '가족관광농원' 버스정류소 ★502번 버스 탑승★ → '강릉의료원(강릉시외버스터미널 인근)'하차 or '강릉여고(강릉역 인근)'하차.

■약 20~30분 소요 ■ 배차시간 07:55, 10:05, 12:05, 14:05(추천), 16:05(추천), 18:05, 20:05(불가)

 

 

 

 

★매일 완주 후 식수 4L 제공! (울트라바우길은 식수 공급이 매우 어려워 난이도 극상을 자랑합니다)

★매일 완주 후 도시락 제공! (3일차 완주 후 특식 제공!) 최고!

★ 전 구간 전기공급 불가(보조배터리 20,000mAh 2~3개 준비 추천, 샤워 불가(수도 없음). 단, 3일차는 공중화장실이 있고 물이 나옴.

★ 모든 인원 1인용 텐트만 설치 가능.(1일차 야영지 공간의 협소). 자립형텐트 추천.

*텐트제한규격 : 길이 2.4m 미만, 폭 1.6m 미만, 높이 제한 없음. (사각 1인용 텐트 권장. 육각형일 경우 길이와 폭 마찬가지로 제한)


★완주 특전 : 주최측(한국고갯길)의 매우 특별한 울트라바우길 3박 4일 완주 인증서 발급! (평균 4박 5일의 코스임), (사)강릉바우길에서 패스포트 구매 후 (10,000원) 울트라바우길 전구간 인증 직인을 받을 수 있음. (한국고갯길과 별도)


 


 

 



 

 


 


[코스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누구나 완주할 수 없습니다● 

코스 종합 : 70.8k(난이도 : 최상) / 약 71km


1일차 11.9km (난이도 : 상) 09:00 출발

*야영지 화장실(야지 가림막 설치, LNT 지침 배변처리 - 삽 제공, 휴지봉투 제공.)

 

2일차 16.3km (난이도 : 최상) 07:00 출발

*야영지 화장실(미생물분해 화장실, 수도시설 없음)


3일차 27.5km (난이도 : 최상) 06:00~07:00 출발

*야영지 화장실(공중화장실, 수도시설 있음)


4일차 15.1km (난이도 : 상) 07:00 출발 

*종점 도착 직전 공중화장실 있음.









[고도그래프 참고]
※ 상세 안내트립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URL 전송. (그래프의 봉우리 명칭, 지명, 화장실, 주요지점 등 전부 마커(주요지점 메모)되어 있음)
*행사 일주일 전 단체연락망이 구성되고 '상세 안내트립(URL)'이 전송됩니다.

 

 

 

*3일차의 경우 '백두대간등산로'와 겹치는 부분(울트라바우길 3구간, 4구간)으로  1, 2, 4일차에 비해 트레일이 넓고 풀이 덜 우거진 편.
*숲길로 28km인 만큼 닭목령에서 포기할 수 있음. 이후 중도 포기 가능지역이 있으나 탈출로에서 택시나 대중교통(버스) 이용이 매우 어려우므로 참고.
*1일차, 2일차 탈출로 없음.
*4일차 탈출로 있으나 정규코스와 큰 차이 없음.

*3일차 중간지점(난이도로는 1/3지점) '닭목령'에서 포기할 경우 현장에서 배낭(맡긴 짐)을 드립니다. 닭목령에서 강릉시까지 약 2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캠프]

각 일차의 종점. (자립형텐트 추천).

★ 모든 인원 1인용 텐트만 설치 가능.(1일차 야영지 공간의 협소). 자립형텐트 추천.

*텐트제한규격 : 길이 2.4m 미만, 폭 1.6m 미만, 높이 제한 없음. (사각 1인용 텐트 권장. 육각형일 경우 길이와 폭 마찬가지로 제한)



※ 행사 가이드북/안내문(PDF파일)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일괄 전송됩니다. (행사 일주일 전 단체연락망 초대)



 


 


 


 


[공지사항]

*울트라바우길의 1구간, 2구간, 5구간은 매우 거칠고 험준한 지형과 우거진 수풀로 인하여 긁히거나 찔릴 수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대자연으로 쐐기나방 유충(쐐기벌레), 개미 등의 독충이 많습니다. 반드시 '상세 안내트립'을 다운받고,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가이드북의 내용을 옮겨 적거나 휴대폰에 저장하여 안전에 대비하십시오. 또한 아침 이슬로 인하여 온몸이 젖을 수 있으니 방수, 방한 대책도 해야 합니다. 각 구간의 탈출로가 없고, 있더라도 탈출로가 더 위험하므로 반드시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빠른 판단을 하십시오. 그리고 울트라바우길 전 구간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 '통신 제한구역'이 매우 많음므로 주최 측이 제공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숙지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지형은 99%가 산으로 돌(바위), 진흙, 자갈, 흙, 돌계단, 나무계단, 밀림지대 등 매우 다양한 환경이 있습니다. 주최측 답사 시 운동화, 트레킹화를 번갈아 신어가며 진행해 봤는데, 이슬로 항상 발이 젖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반드시 이점 인지하고 참가하십시오.

*중도 포기자의 경우 탈출할 수 있는 구간이 매우 드물어 1일차, 2일차의 경우 반드시 종점까지 가야 하며, 3일차만 중도 포기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단, 중도 포기 지역에서 배낭을 돌려받고(맡긴 짐) 택시를 부르거나 배차 간격이 매우 긴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사)강릉바우길에서도 "울트라바우길은 많은 체력 소모와 함께, 전문적인 산행 경험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출발 전 반드시 바우길 사무국에 연락하여 충분한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화 033-645-0990"으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행사 신청 전 사전정보를 파악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ROADPRESS & KOREA HILLS TRAIL


대한민국마을과 마을을 잇다!”

한국고갯길은?

대한민국의 마을과 마을을 잇는 한국고갯길(KHT, Korea Hills Trail)은 한국형 하이킹백패킹 문화를 통하여 지역을 살리는 공정여행 시스템입니다.

[해시태그] #한국고갯길 #KHT #Korea Hills Trail

 

 

도전하라그리고 즐겨라!”

한국고갯길(KHT) TOUR?

'한국고갯길(KHT) TOUR'는 국내의 다양한 트레일(trail)을 걸으며 하이킹과 백패킹을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한국고갯길(KHT)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한 행사로참가종류는 백패킹 숙박 공용텐트의 3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참가자 자신이 추구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아주 특별한 행사를 제외한 모든 행사는 모두 짐 이동서비스(포터 서비스)가 가능하며온전하게 본인의 짐을 메고 걷는 백패킹도 가능합니다.

[해시태그] #한국고갯길 투어 #한국고갯길(KHT) TOUR #KHT TOUR 

 

 

*백패킹 야영지에서 '개인 텐트(자신이 가져온 텐트)'를 설치 후 취침합니다. 공용텐트 신청 및 이용이 불가능한 행사입니다.

※ 울트라바우길 특성상 전기공급이 불가합니다(야영지). 반드시 보조배터리를 챙겨주세요. (20,000mAh 3개 추천)


 

 

 

이것이 다르다!”

1. 짐 배송서비스

한국고갯길(KHT) TOUR의 특징 중 하나인 "원 없이 걸을 수 있게 만들자!"를 위해 짐을 캠프(숙박지)로 배송해드립니다가벼운 백팩 하나만 메고 걸어도 캠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짐을 메고 걷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2. 운영진의 동행 (울트라바우길 행사 간 1, 2, 4일차의 가장 뒤에 운영진이 동행 합니다). (3일차의 경우 거리는 기나 중간 탈출(포기가능)지점이 있어 운영진 평균속도 2.6km/h로 진행합니다. 그래야 어두워지기 전에 3일차 완주가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함께 걷는 운영진의 동행! 울트라바우길 특성상 불통지역(통신제한지역)이 많아 지도를 보고 기존 주요지점의 명칭을 숙지 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행사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행사 7~10일 전 단체연락망이 구성되며전송되는 안내문에 비상 연락망이 적혀있습니다행사 당일에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3. 자유로운 공정여행

관광객이 되어서 몰려다니지 않습니다출발하고 싶은 시간에 출발하고먹고 싶은 곳에서 먹고구경하고 싶은 곳을 구경하면서 나만의 걷기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지역의 특산물과 음식 등 다양한 소비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1일차 평균 08:00~10:00에 출발하며, 2일차부터는 06:00~08:00에 출발합니다. (행사의 종류와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참가 신청 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4. 길을 찾는 즐거움

한국고갯길 투어의 공식 앱 램블러(Ramblr)’에서 최신 트립(행사 안내트립)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앱의 따라가기’ 기능을 활용하여 가이드 없이 스스로 길을 찾고 걸을 수 있습니다자신이 걸어온 길을 기록하고 저장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꾸준한 걷기 문화 지향

잠깐 걷고 돌아가는 행사가 아닙니다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숨은 걷기 코스를 발견다양한 난이도의 트레일을 제공이제 걷기 문화를 시작하려는 초심자부터 장거리 걷기 여행을 추구하는 마니아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6. 하이킹과 캠핑을 함께

한국고갯길 투어는 한국형 하이킹&백패킹을 지향합니다공식적인 숙박&캠핑 장소를 제공하여 등산객여행객지역주민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이로써 LNT(Leave No Trace, 흔적 남기지 않기)지침을 지키는 멋진 하이커백패커의 고충을 해결합니다또한 하이킹백패킹이 일부 마니아층의 취미생활이 아닌 적은 비용으로도 얼마든지 경험하고 즐기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갑니다!

 

7. 완주자 기념품

일차별 지정된 인증장소에서 인증사진(본인 얼굴이 반드시 포함 된 셀프카메라 사진)을 찍어 인증, 행사 구간 전체를 완주하면 평생 기억할 수 있는 '한국고갯길 투어 완주증'과 '한국고갯길 투어 완주 금장 뱃지'를 완주현장에서 드립니다

 

*완주사진 미인증시 1회당 일정거리를 삭감합니다. 완주증은 나가지 않으나 최종 걸은 거리는 삭감분을 반영, KHT Walking Records로 기록됩니다.

 

*참가자 기념품은 출발 전 전원에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