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강연회 정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세바시 공학특집 강연회 <2019 나노가 여는 미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놀라움과 함께 미래에 희망을 품게 되는 시간! 과학과 기술의 가능성을 쉽고도 깊이 있게 소개해 온 세바시가 2019 나노과학 특집 강연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나노기술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 잠재적 가치는 우리의 상상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이번 특집 강연회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나노과학의 가능성과 최신 연구 경향, 각 분야에서의 눈부신 활용의 현황을 지금 우리 시대 손꼽히는 나노과학 전문가들을 모시고 듣습니다. 이병훈 광주과학기술원 교수는 신소재를 활용해 새로운 트랜지스터, ‘그래핀 배리스터’를 기반으로 한 저전력 반도체 연구 중인 대표적인 나노과학자입니다.  한양대학교 안진호 교수는 메모리 분야 초격차를 이어갈 EUV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불립니다.

여성 과학자 세 분도 모셨습니다.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의 박은정 교수는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뽑은 ’2017년 연구 성과 세계 상위 1% 연구자’에 선정됐습니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의 장은주 펠로우는 삼성 최초의 여성 펠로우로, 퀀텀닷 한 분야에 10년 이상 몰두해 기초연구부터 상용화까지 몰두 카드뮴이 없는 ‘Cd-free 퀀텀닷’ 기술을 독자 개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표준과학연구원의 김미소 박사는 음향양자결정(Phononic Crystal)란 메타 물질을 이용해 기존보다 22배 이상 증폭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메타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미래 과학 강국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청년, 그리고 연령 불문, 성별불문 미래의 과학과 기술에 대해 알고 싶은 세바시 팬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매해 만석을 기록한 만큼 이번에도 빠른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 강연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재료연구소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가 세바시 함께 합니다.



[강연자 소개]

▶ 장은주 | 삼성전자 펠로우

▶ 박은정 |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교수

▶ 이병훈 | 광주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부 교수

▶ 김미소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

▶ 안진호 |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교수


[강연회 정보]

▶ 일시 : 2019년 6월 4일 화요일 저녁 7시

▶ 장소 : KT 체임버홀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하차, 2번출구 도보로 10분)

▶ 참여확정 : 강연회 신청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참여확정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 

▶ 참여확정 문자티켓은 5월 28일 화요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신청마감일까지 순차적으로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입장시 그 문자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 참여확정 문자티켓을 받으신 분은 동반자 2인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본인포함 3인)

▶ 입장은 오후 6시30분 부터이며, 좌석은 선착순입니다.

▶ 주차는 3시간 무료입니다.

▶ 기업, 기관, 학교 등 10인 이상 단체 참가 신청은 전화 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 본 강연회는 TV 및 온라인 영상 제작을 위한 공개방송녹화입니다.

▶ 강연회 연사 및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참석자분들께 사전에 별도 안내드립니다. 

 

▶ 문의 02) 2642-2102 세바시팀 (강연회 당일에는 강연회 준비로 전화안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