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평소에 무심코 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래 하지 못하는 습관들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평소 자신의 생활 태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평소에 무심코 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밥을 빨리 먹는다고 해서 오래 하는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을 읽다가 등이 가려워 긁었다고 해서 오래 하는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또한 TV홈쇼핑을 보며 품절 1분 전이라는 멘트에 구매 버튼을 재빨리 눌렀다고 해서 오래 하는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마찬가지로 학교에 지각한 이유를 엄마가 깨우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핑계를 댄다고 해서, 또 엘리베이터가 고장 날까 봐 불안해한다고 해서


오래 하는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런 일들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일어나는 일이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우리는 의식하지 않고 그저 행동할 뿐입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이야기들은 모두 오래 하는 힘을 키우는데 있어 우리가 심각하게 생각해 봐야 할 문제들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동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여러분이 뇌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지 못하다는 이야기이고 또한


건강한 뇌를 만드는 데 있어 아주아주 안 좋은 습관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큰 문제는 오래 하지 못하는 자신의 습관을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180도 바꿀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죠.


오래 하지 못하는 습관은 누구나 고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있다면 해야 할 명확한 목표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오래 하는 힘을 키운 이후의 삶을 한번 그려보세요.


아마도 지금보다 훨씬 멋진 삶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강의 내용


오래 하는 힘을 기르는 데 있어 걸림돌이 되는 대표적인 다섯 가지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고


이 문제들이 뇌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봅니다.


그리고 어떤 생활습관이 오래 하는 힘을 기르는 데 필요한지에 대해 강의합니다.




강의 소개 : (앵콜강의)


제목 : 오래 하는 힘


날짜 : 2019년 05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 ~4시 (2시간)


장소 : 2호선 강남역 (공간더하기)


강사 : 고 학 준


참가비 : 무료




강사 소개 :


직장 생활만 10여 군데 넘게 옮겨 다니면서 실패한 삶을 살던 평범한 직장인으로


누구보다 뼈저리게 느꼈던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연구한 끝에 발견한 성과들을 엮은


[오래 하는 힘](가제) 이라는 자기계발서 출간(6월 예정)을 앞둔 예비 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