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강연회 정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세바시 자살예방 특집 강연회 <요즘 마음이 어떠신가요?>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요즘 마음의 날씨 어떠신가요?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에 남몰래 고민하고 계신가요? 나 자신과 소중한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의미 깊은 강연회에 초대합니다.

누구나 한번쯤 인생의 힘든 시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스스로 세상을 등지는 자살사망자들은 한 해 만 2천명을 넘어섭니다. 슬프게도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그러나 이건 빙산의 일각입니다. 총 인구의 5%나 되는 250여만 명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살을 생각하거나 시도한다고 합니다. 더 이상 개인이 혼자 감당해야 할 짐이 아닌,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핵심과제라는 의미겠지요. 그렇다면 나와 가족을 자살로부터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살을 생각하는 이들은, 이면에 살고자 마음이 있어 "도와달라"는 특정한 신호를 보냅니다. 이 자살징후를 제대로 알면 누구나 생명지킴이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자살징후를 접하고도 놓치거나 지나칠 경우, 남겨진 사람들에게도 깊은 트라우마로 남습니다.

이번 특집 강연회에서는 우울함과 죽고 싶은 절망감을 벗어던지는 법, 자살예방의 실제적인 방법은 물론, 우리 사회가 더 행복해지는 길까지 아우르려 합니다. 미래의 행복을 지키는 확실한 방법! 세바시 특집 강연회에서 만나보세요. 이번 봄, 나도 이웃도 행복해지는 길로 세바시가 안내하겠습니다.

이 강연회는 보건복지부중앙자살예방센터가 함께 합니다.  조기 마감이 예상되오니 빠른 신청 바랍니다.




[강연자 소개]

▶ 유성호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 저자

▶ 박재연 |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소장, 작가

▶ 이서현 | 웹툰 '서늘한 여름밤에 내가 느낀 심리학 썰' 작가,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 저자

▶ 이종화 | 크라이시스 네고 대표, 전 경찰대학교 교수

▶ 김찬호 | 성공회대학교 교양학부 초빙교수



[강연회 정보]

▶ 일시 : 2018년 4월 9일 화요일 저녁 7시

▶ 장소 : KT 체임버홀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하차, 2번출구 도보로 10분)

▶ 참여확정 : 강연회 신청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참여확정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 

▶ 참여확정 문자티켓은 4월 2일 화요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신청마감일까지 순차적으로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입장시 그 문자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 참여확정 문자티켓을 받으신 분은 동반자 2인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본인포함 3인)

▶ 입장은 오후 6시30분 부터이며, 좌석은 선착순입니다.

▶ 주차는 3시간 무료입니다.

▶ 기업, 기관, 학교 등 10인 이상 단체 참가 신청은 전화 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 본 강연회는 TV 및 온라인 영상 제작을 위한 공개방송녹화입니다.

▶ 강연회 연사 및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참석자분들께 사전에 별도 안내드립니다. 

▶ 문의 02) 2642-2102 세바시팀 (강연회 당일에는 강연회 준비로 전화안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