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비트코인 실전투자 접근법 공개강의  
가상화폐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은 다보스 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10대 기반기술의 하나로 선정될 만큼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신간 발행을 주도적으로 이끈 장일동 저자는 처음에 회원용 보급 메뉴얼 배포로 출발하였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의 사회적 이슈 부각으로 누구나 접근 가능할 수 있도록 신간 발행에 이르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억소리나는 비트코인 무작정 따라잡기'처럼 쉽게 따라만 하면 접근할 수 있게 노력하였다. 시중 책에서 찾아보기 쉽지 않은 기술적 접근도 곁들었다.

가상화폐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이 인증, 지적재산권, 자산 등 투명한 신뢰성 제공으로 개인정보 유출 없는 세상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무료특강, 부산에서도 저자 직강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   핀테크 사업에 동참하여 보자.

[저자소개] 
가상화폐전문가 장일동. 2002년 한국해양대학교에서 CORBA 기반 해운전자상거래에이전트의 설계 및 구현으로 산업공학박사 취득하였으며, 인공지능과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대학에서 C언어와 자료구조 등을 가르쳤다. 박문각 전자상거래관리사, 디지털북스 ‘인터넷 경매로 떼돈을 벌자’ 등 다수 책을 출판하였으며, 솔바테크놀러지 www.solva.co.kr 에서 CTO로 근무하였으며,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채굴투자]
주변에 블록체인을 안다는 지인이 있거나 금융업계에 종사하는 지인이 있다면 비트코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누가 만들어내는지 물어보라. 그들의 무지함을 알면 경악할 것이다. 
채굴을 모르면 영원한 초보다. 채굴이야말로 기존 화폐시스템과 완전히 차별화된 가상화폐만의 특별한 개념이며, 개인이 채굴에 동참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화폐 민주주의의 혜택을 보는 길이다. (‘화폐 민주주의’란 누구나 적절한 노력을 통해   화폐를 발행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