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cebook

개설자 정보

· 로그인 후 개설자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심리학으로 통하다

모임기간
6월 25일 (월) 19시 00분 ~ 21시 00분
모임장소
[서울특별시교육청 용산도서관]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160 용산도서관 4층 강의실3 (참석자수에 따라 4층 시청각실도 가능) 지도보기
모집정원
803명 신청가능

지금 한국은 심리학 열풍이 불고 있다. 경쟁과 실적이 짓누르고, 뻥 뚫린 사회안전망의 불안을 견디기 어렵다는 한계의 외침이다. 이런 때일수록 심리학을 갈구하는 우리 자신을 성찰할 필요가 있다. 총 다섯 명의 심리학자(정신과 의사 1명 포함)와 작금의 한국, 한국인, 한국사회를 진단하고 나아갈 방향을 고민한다.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 5월 10일 (목) 10시 00분 ~ 6월 25일 (월) 9시 30분

  • 무료

    선착순 정원 80

    3명 신청가능

네 명의 심리학자, 한 명의 정신과 의사가 들려주는 '우리 마음' 이야기

<지금 한국은 심리학 열풍이 불고 있다. 경쟁과 실적이 짓누르고, 뻥 뚫린 사회안전망의 불안을 견디기 어렵다는 한계의 외침이다. 이런 때일수록 심리학을 갈구하는 우리 자신을 성찰할 필요가 있다. 총 다섯 명의 심리학자(정신과 의사 1명 포함)와 작금의 한국, 한국인, 한국사회를 진단하고 나아갈 방향을 고민한다.>

김태형 심리학자 6.25~7.9(월) 19-21시

-왜 자존감 열풍인가?

-인간본성과 현대인의 심리

-과학적 심리학


조명국 심리학자 6.30~7.14(토) 12-14시

-오늘도 잘 살아낸 직장인 공감 심리학

-직장인을 위한 자존감 응급처치

-직장인을 위한 만남·연애 응급처치
 

허용회 심리학자 9.3~9.17(월) 19-21시 

-심리학은 미국거야! (왜 문화심리학인가?)

-너는 누구 편이야? (편가르기 좋아하는 한국인의 심리 들여다보기)

-게으른 사람들이 만든 노동시간 1~2등 나라 (무엇이 한국인을 불행하게 하는가?)


이소라 심리학자 9.15~9.29(토) 12-14시

-나의 과거, 현재, 미래

-관계에 대하여

-오늘 하루, 감정수업


문요한 정신과 의사 10.13~10.27(토) 12-14시

-우리의 인간관계는 왜 상처로 얼룩지는가?

-건강한 바운더리가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든다

-바운더리 다시 세우기


*총 15차시로 이루어진 강연입니다.

*강의 종료시 출석도장을 많이 모은 20명에게 최대 5만원 상당 책 선물을 드립니다.

*용산도서관 이용자 외 분들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환경보호를 위해 종이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심리학으로 통하다) 운영 계획서_이용자용.pdf (418.618 KiB)

 

지도보기

[서울특별시교육청 용산도서관]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160 용산도서관 4층 강의실3 (참석자수에 따라 4층 시청각실도 가능)

온오프믹스 댓글 (0건)

참여신청/취소 안내

  • * 모임의 신청/취소/변경/환불은 참여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 * 온오프믹스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임은 개설자의 사업자 여부에 따라 결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 주세요.
  • * 개설자 선정방식 또는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의 모임 참여/결제 확인은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 온오프믹스는 참여신청 및 참가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로 모임개설자(주최측)가 아닙니다. 모임 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모임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오늘 본 기록

Left

1/1

HOT ISSUE

닫기 열기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8
컨텐츠 마케팅 서밋은 2016년 시작으로, 국내외 분야별 최고의 고수들이 강연을 하는 마케팅 지식 포럼입니다. 우리는 이 행사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 행사에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