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DAC 2018 홈페이지

 

 


오픈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말하다.


부제 - 오픈데이터, 공공데이터로 말하는 디지털 사회 혁신

 

인공지능, IoT, 자율주행 자동차 등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가 급속히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회 혁신을 위한 기술의 발전은 무엇보다 양질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며 오픈데이터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오픈데이터 중에서도 정부가 생산하여 개방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는 독점적 생산의 특성과 함께 오픈데이터 생태계의 큰 축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열린 정부 파트너십(Open Government Partnership), 오픈데이터 포럼 등의 활동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사회 혁신과 열린 정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2018년 3월) 발표된 정부혁신종합추진계획에서도 공공데이터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정부의 노력과 함께 디지털 기반의 사회 혁신과 열린 정부를 위한 각계각층의 노력과 전략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제는 준비해야 합니다. 데이터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는 LODAC 2018을 통해 데이터의 중요성과 다가올 미래 세상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는 LODAC(Linked Open Data Annual Conference) 임에도 불구하고 LOD를 많이 다루지 못했습니다.

그 만큼 하고 싶은 얘기들이 많았던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LOD만을 위한 미니 행사 (가칭 : 미니 콘서트)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LOD에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LODAC 2018 프로그램]



 

 

*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