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cebook

개설자 정보

  • 본 모임은 종료된 모임입니다.
  • webmaster@onoffmix.com
  • 02-6080-5579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원데이무료특강: 골드싱글, 한 장의 책쓰기(음식편)

모임기간
8월 23일 (수) 19시 30분 ~ 21시 00분
모임장소
[서울 마포구 성산동 50-12]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50-12 와이공방 지도보기
신청인원
150명 신청가능

학력, 직업, 재산, 몸매, 미모만 갖춘 실버 싱글이 되겠는가, 내 생각과 철학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줄 아는 골드 싱글이 되겠는가? 함께 모여 읽고, 보고, 만들고, 맛보고, 듣고, 쓰면 어느새 내 생각과 철학이 담긴 내 책과 온전히 마주할 수 있습니다. 스펙이 아니라 스토리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곽영미 작가와 김유진 에디터가 함께하는 !에 도전하세요.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 7월 26일 (수) 13시 00분 ~ 8월 23일 (수) 12시 30분

  • 무료 · 1 명

    선착순 15

    마감

앵콜 선택 시 개설자에게 모임 개설이 요청됩니다.

골드싱글에게 그림과 글은 어떤 의미인가?

학력, 직업, 재산, 몸매, 미모만 갖춘 실버 싱글이 되겠는가,

내 생각과 철학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줄 아는 골드 싱글이 되겠는가?

함께 모여 읽고, 보고, 만들고, 맛보고, 듣고, 쓰면

어느새 내 생각과 철학이 담긴 내 책과 온전히 마주할 수 있습니다.

스펙이 아니라 스토리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곽영미 작가와 김유진 북에디터가 함께하는

<골드싱글의 그림책 쓰기_음식편>!과 함께.

 

먹방과 맛집에서 벗어나 , 이. 제. 음. 식. 을. 사. 유. 하. 다.

*본 무료특강은 그림책이란 무엇인지 배우고 음식을 주제로 하는 따뜻한 그림책을

함께 읽은 뒤, 나만의 그림책, 한 페이지를 직접 완성하는 시간입니다.

본 과정은 그림책이란 장르보다 <짧은 글과 그림이 어우어진 책>을 쓰는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정리해 보고, 자신의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있기 때문에 글이나 그림의 기교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함께 쓸 주제를 <음식>으로 선정한 이유

음식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는 <알쓸신잡>에서 조금은 슬픈 얼굴로 “난 이제 맛있는 게 없어요. 맛있는 걸 다 먹어봐서.”라고 말했습니다. 또 어른들은 이렇게 말씀하시죠. “맛있을 때 많이 먹어라.”
맛있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다를 텐데요. 우리에게 음식이란 그저 먹는 것이나 맛있는 것, 언제나 그 이상의 의미가 따라옵니다.
누구와 먹었는지, 누가 그 음식을 해 줬는지, 어떤 재료를 썼는지, 언제 다시 먹었는지, 어디에서 먹었는지, 언제 먹었는지, 어떤 그릇에 먹었는지, 왜 다시는 먹고 싶지 않은지, 왜 거기에서만 먹어야 하는지, 왜 그 계절인지, 어떤 것과 같이 먹어야 더 좋은지 등등 음식은 우리 삶에 있어서 총체적인 추억이자 기억이며, 살아온 시간 속에서 잊히지 않은 무엇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 음식에 대한 추억은 사람과 연결됩니다. 장소와 추억으로 이어지며, 내 과거와 현재를 설명해 주기도 합니다. 때론 ‘나’ 자체를 표현하기도 하고요.
어느 때보다 맛있고 화려한 음식이 많은 요즘, 오늘도 맛있는 것과 맛집을 찾아다니는 우리도 한 번쯤은 진짜 맛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필독] 그림책을 쓰면 반드시 생기는 증상

1. 하나의 대상이나 현상을 깊이 있게 사유하는 법을 알다.


2. 내 생각과 철학을 글과 그림으로 천천히 표현하다.


3. 학력, 직업, 재산, 몸매, 미모만 갖춘 실버 싱글에서 벗어나다.


4. 고도의 기술이 도입될수록 그 반동으로 유행되는 인간적이고 따뜻한 인간이 되다.


5. 일, 가족, 관계, 나이에서 오는 피로와 불편함을 기꺼이 이겨내다.

 

함께 쓰고 그릴 작가는 누구?

곽영미(그림책을 먼저 쓴 골드 미스)
<빵과 스프, 고양이와 함께 하기 좋은 날>의 주인공 아키코를 닮았습니다. 아키코처럼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자기 스타일로 만들어 먹기를 즐겨요. 고구마와 바나나를 좋아하는 애완견 미소와 북한산 자락에서 살고 있습니다. 산책을 하며 함께 간 동무가 궁금해하면 풀과 나무 이름을 어느 정도 말해 줄 수 있을 정도죠. 아무리 바빠도 미소와의 30분 산책은 잊지 않는답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해 박사가 되었고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사람들과 그림책을 읽고 함께 공부합니다.《코끼리 서커스》,《초원을 달리는 수피아》,《두 섬 이야기》,《팥죽할멈과 팥빙수》등 스무 권의 책을 썼습니다. 누구보다 그림책을 사랑하고 아끼며 살아갑니다.

 

많이 물어보는 질문Q&A

Q. 그림책은 아이들이 보는 것 아닌가요? 제 나이 벌써 마흔인데...
A. 그림책을 아이들의 전유물로 보던 시대는 벌써벌써 끝습니다. 어른을 위한 그림책이 따로 있을 정도인 데다가, 어린이 대상 그림책도 정말 훌륭한 작품들이 많답니다.
그림책은 짧은 글과 그림 속에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담아 누가 읽어도 감동을 느끼는 굉장한 마력의 책입니다. 그림과 짧은 글 덕분에 누구에게나 공평하고요. 물론 읽어내는 깊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요.

Q. 그림책을 꼭 만들고 싶은데 제 그림 수준이 딱 유치원생입니다.
A. 한마디로 문제없습니다. 많은 이들의 이해를 돕고자 그림책이라는 용어를 썼습니다만, 본 과정은 ‘짧은 글과 그림이 어우어진 책’을 쓰는 과정에 더 가깝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정리해 보고, 자신의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있기 때문에 기교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본 강좌의 강사인 곽영미 작가는 글 작가인데 올해 처음으로 그림에 도전했습니다. 잘 그리지는 못해도 작업을 하며 아주 행복했다고 합니다.

 

* 골드싱글의 욜로 라이프를 응원하다. 어라운드925 http://storefarm.naver.com/around925

 

 

 

지도보기

[서울 마포구 성산동 50-12]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50-12 와이공방

참여신청/취소 안내

  • * 모임의 신청/취소/변경/환불은 참여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 * 온오프믹스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임은 개설자의 사업자 여부에 따라 결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 주세요.
  • * 개설자 선정방식 또는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의 모임 참여/결제 확인은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 온오프믹스는 참여신청 및 참가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로 모임개설자(주최측)가 아닙니다. 모임 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모임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오늘 본 기록

Left

1/1

HOT ISSUE

닫기 열기
제1회 양재R&CD혁신허브 AI생생경영
○ 행사일시 : 2017. 12. 19.(화) 19:00 – 21:00 ○ 강의장소 : 양재R&CD혁신허브 1층 라운지홀 ○ 강의주제 - AI기술벤처를 위한 넷플릭스 이야기 * 연사 : 김경환(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주임교수) - 사례로 만나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자료 보호 * 연사 : 이근우(법무법인 화우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