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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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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bmaster@onoffmix.com
  • 02-6080-5579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7 : 가상에서 현실로

모임기간
5월 25일 (목) 9시 00분 ~ 5월 26일 (금) 19시 00분
모임장소
[킨텍스 제2전시장]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로 217-59 지도보기
신청인원
500177명 신청가능

VR AR 산업의 신기술 및 개발 노하우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타산업과의 연계를 통하여 콘텐츠 산업의 확장에 대한 미래비전 공유
관련업계 종사자 및 관련학과 학생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글로벌개발자포럼 #GDF #GDF2017 #VR #AR #포럼

* 신청시에는 개인 정보등록 항목들을 모두 기입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 4월 28일 (금) 16시 30분 ~ 5월 24일 (수) 23시 59분

  • 11,000원 · 1 명

    선착순 90

    마감
  • 33,000원 · 1 명

    선착순 160

    마감
  • 11,000원 ·

    선착순 250

    마감

총 금액 0

앵콜 선택 시 개설자에게 모임 개설이 요청됩니다.

(재)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국내외 가상현실 전문가 32인과 함께하는 Global Developers Forum 2017을 준비했습니다. #GDF2017은 5월 25일(목)~26일(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5.25(목)~26(금) / 09:00 - 19:00
킨텍스 제2전시장, 401~403호


#GDF2017 올해의 테마는 Virtual To Reality(가상에서 현실로)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철학자, 예술가, 개발자들에게 오랜 화두입니다. 나비가 되는 꿈(장자), 원형을 뛰어 넘는 새로운 의미를 창출하는 시뮬라르크(질 들뢰즈), 현실보다 더 현실적인 Hyper-reality(장 보드리야르), 인간의 관습적인 사고의 일탈을 담은 이미지의 배반(르네 마그리트) 등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개발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한편, Industry 4.0 시대의 개발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 융합으로 실제 우리의 삶을 변화,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VRAR 산업은 그 새로운 물결의 선두에 있습니다.

#GDF2017은 가상현실이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인식에서 시작합니다.
현실을 뛰어 넘는 가상을 만들고, 더 나은 현실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GDF2017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행사 프로그램 안내

5월 25일
(목)

401호 / 402호

[ 기조연설 & 키노트 ]

가상에서 현실로

5월 26일
(금)

401호 / 402호 403호 제 2전시관 6Hall

[ 포럼 Track 1 ]

Vision Session

[ 포럼 Track 2 ]

Tech Session

[ 포럼 Track 3 ]

Global Summit

#GD2017 세부 프로그램 1일차 : 5월 25일 / Room 401, 402호
시간 프로그램 강연자
09:00-10:00 참가등록 및 관객입장
10:00-10:10 오프닝 영상
환영사
축사
10:10-10:35 키노트 1

4차 산업혁명시대 VR/AR의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 경기도 VR/AR 정책

Growth Possibility and Future Value of VR / AR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Era &Gyeonggido’s VR / AR Policy

이재율 부지사

(경기도 행정1부지사)

10:35-11:25 키노트 2

4차 산업혁명시대 AR/VR의 비즈니스 기회

The Business Opportunities of AR & VR in the Era of Industry 4.0

Timothy Jung 교수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11:25-12:15 세션 1

가상현실: 스토리텔링 방식의 새로운 개척자

Virtual Reality: Storytelling's New Frontier

Jonathan Flesher 부사장

(Baobab Studio)

12:15-13:05 점심식사
13:05-13:55 세션 2

가상현실 시대의 사용자 경험: (텔레)프레즌스의 인식적 하이재킹 모델

User Experience in the Age of Virtual Reality: Cognitive Hijacking Model of (Tele)Presence

이관민 교수

(성균관대학교)

13:55-14:45 세션 3

가상에서 현실로, 2017년도 중국 VR 시장의 새로운 기회들

《From Virtual to Reality, New Opportunities for Chinese VR Market in 2017》

Jessie Wang 대표

(3Glasses)

14:45-15:35 세션 4

360 3D 비디오와 가상현실 시네마의 미래

360 3D video and the future of VR Cinema

Peter Wilkins 대표

(EmergentVR)

15:35-15:50 네트워킹 & 커피 브레이크
15:50-16:40 세션 5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상현실: VR의 기업용 사례

VR Goes to Work: Enterprise Use Cases of VR

Tipatat Chennavasin 대표

(The VR Fund)

16:40-17:30 세션 6

2017년도 XR(AR VR MR) 시장의 주요 기회와 위협들

Key Opportunities and threats for XR(AR VR MR) Industry in 2017

Andy Kim 부사장

(HTC Vive)

17:30-18:20 세션 7

VR에 대한 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in VR: What We Know So Far

Josh Maldonado 이사

(Emergent VR)

#GD2017 세부 프로그램 2일차 : 5월 26일 / Room 401, 402호
시간 프로그램 강연자
09:00-10:00 참가등록 및 관객입장
10:00-10:50 세션 1

4차 산업혁명과 가상현실

4th Industrial Revolution & Virtual Reality

원광연 교수

(KAIST)

10:50-11:30 세션 2

철학과 가상현실-감각의 논리를 중심으로

Philosophy and Virtual Reality; concentrate on the logic of sense

강신주 철학박사

(동국대학교 철학과 겸임교수)

11:30-12:10 세션 3

가상현실이 가진 잠재력 (성장의 한계성 극복)

The Potential Growth of VR: Overcoming the Limits

서동일 대표

(VoleR Creative)

12:10-13:00 점심식사
13:00-13:50 세션 4

VR 콘텐츠 출시하기. 그 다음은?

Launching a VR title. What next?

James Chung 대표

(Studio Roqovan)

13:50-14:30 세션 5

한 VR 오디오 기술 회사의 할리우드 공략기

How one VR audio tech company got its jumpstart in Hollywood

오현오 대표

(G'Audio Lab)

14:30-15:10 세션 6

VR 비즈니스 해외 시장 도전기 - 미국과 일본, 태국 진출 사례

VR Business Trial at Foreign Markets - Case at the USA, Japan & Thailand

송영일 대표

(Thirteen Floor)

15:10-15:25 네트워킹 & 커피 브레이크
15:25-16:15 세션 7

중국 VR 마켓 트렌드와 기회

Trend and Opportunity of Chinese VR Market

Andrew D. Kim 대표

(87870.com)

16:10-16:55 세션 8

스코넥의 글로벌 VR시장 전략

Skonec's Global VR Market Strategy

최정환 부사장

(Skonec Entertainment)

16:55-17:35 세션 9

VR체험시장, 소비자접점/수익 관점에서의 환경과 전망

VR Experience Market: Consumer Contact Point & Revenue Perspective

김재헌 본부장

(VR+)

17:35-18:25 세션 10

게임장에서 VR사업의 현재 상황과 미래

Current Status and Future of VR Business at Entertainment Location

K. Hayami CMO

(SEGA)

2일차 : 5월 26일 / Room 403호
시간 프로그램 강연자
09:00-10:00 참가등록 및 관객입장
10:00-10:50 세션 1

일본 VR시장의 하드웨어와 콘텐츠 진화

H/W & Content Evolution of Japan VR market

Shun Kubota 대표

(Mogura Inc.)

10:50-11:30 세션 2

100% SW기반 무선 VR솔루션 OnAirVR

100% Software based Wireless VR Solution, OnAirVR

정덕영 대표

(Clicked)

11:30-12:10 세션 3

향후 VR/MR 킬러콘텐츠 - e스포츠

Future VR/MR Killer-Contents - eSports

김태우 대표

(Minkonet)

12:10-13:00 점심식사
13:00-13:50 세션 4

VR Adventure Game, Project M 제작 관점에서 본 3D Scan 기술들

VR Adventure Game, Project M: Producer's Perspective of 3D Scan Technologies

박재욱 이사

(EVR Studio)

13:50-14:30 세션 5

시선추적 HMD 기술 및 동향

Eyetracking HMD Technology & Trend

석윤찬 대표

(Visual 캠프)

14:30-15:10 세션 6

상호작용 가능한 시네마틱 가상현실

Interactive Cinematic VR

전우열 대표

(VENTA VR)

15:10-15:25 네트워킹 & 커피 브레이크
15:25-16:15 세션 7

"이머시브 미디어"를 위한 자산 파이프라인

Assets pipeline for Immersive media

김윤배 시니어 아티스트

(Lucasfilm)

16:10-16:55 세션 8

VR 스토리텔링을 위한 유니티의 기술 : 타임라인에디터와 기타 기능 소개

Unity's Technique for VR Storytelling: Intro to Timeline Editor & etc.

오지현 차장

(Unity Korea)

16:55-17:35 세션 9

음상외재화 기반의 이머시브 사운드 저작 툴

Externalization based Immersive Sound Making Tool

박승민 대표

(Sonictier)

17:35-18:25 세션 10

VR의 대중화를 위한 B2B 서비스 플랫폼

B2B Service Platform for the Popularization of VR

박성준 대표

(GPM)

2일차 : 5월 26일 / PlayX4 B2B Global Summit
시간 프로그램 강연자
09:00-10:00 참가등록 및 관객입장
10:00-11:00 세션 10

왜 밴쿠버가 VR개발의 메카인가?

Why Vancouver is a hotbed for Virtual Reality Development : Key Advances in the Sector

James Hursthouse 전무
Tarrnie Williams 대표

(DigiBC & Blueprint Reality)

11:00-12:00 세션 10

한국형 VR테마파크 구성과 콘텐츠기획

Composition and Content Planning of Korean VR Theme Park

강신범 대표

(바른손)

 

 

지도보기

[킨텍스 제2전시장]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로 217-59

참여신청/취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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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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