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cebook

개설자 정보

  • 본 모임은 종료된 모임입니다.
  • webmaster@onoffmix.com
  • 02-6080-5579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34회 강연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모임기간
2012년 9월 3일 (월) 19시 00분 ~ 21시 30분
모임장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목동 KT 체임버홀 지도보기
신청인원
6000명 신청가능

전문가와 학자, 그리고 시민이 이야기하는 더 좋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보람있는 15분을 만들어 드립니다. 요즘 화제! 가슴을 울리는 강연! 34회 강연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가비 무료! 세바시 공식홈페이지 www.change15min.com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http://www.facebook.com/cbs15min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2012년 8월 16일 (목) 18시 00분 ~ 2012년 9월 3일 (월) 12시 00분

  • 무료 · 1 명

    선착순 600

    마감

앵콜 선택 시 개설자에게 모임 개설이 요청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서른 네 번째 강연회는 여러분들에게 정말 강추하는 강연으로 꾸며집니다. 강연회 전체 테마는 "New Way of Life"입니다. 이번 강연회에는 엄마가 정해준 직업도 아니고, 선생님이 콕 집어준 길도 아니고, 우리 사회가 강제한 삶의 방식도 아닌! 새로운 삶의 길, 새로운 삶의 방식, 그리고 그 토대가 되는 이야기를 해주실 여섯 분을 모십니다! 도전 골든벨 우승소녀에서 도전하는 청년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이수영씨, 국내 떡볶이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는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생활예술로 삶을 바꾸는 생활예술 활동가 이미영 선생님, 신개념의 서점 땡스북스의 이기섭 대표, 새로운 생각과 창의성 넘치는 예술, 타이포아티스트 탁소,  열린 경찰이자 괴짜 서장님 출신 대전지방경찰청 정기룡 총경이 들려주는 새로운 길에 관한 멋진 이야기! 이번 강연회에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김수영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저자) : 쫄지마 질러봐 될 거야

많은 사람들이 꿈이 있어도 도전을 망설이는 이유는 실패가 두려워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내가 이제까지 70여개국을 다니면서 46개의 꿈에 도전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단 하나, 망설이지 않고 바로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지난 1년간 25개국에서 365명의 꿈을 인터뷰하고, 10개의 꿈에 도전해본 결과 예전엔 내가 생각해도 황당한 꿈들을 이루게 됐는데요, 돈없어 걱정? 여자라서 걱정? 경험, 능력이 부족해서 걱정이이라구요? 쫄지마세요, 질러보니까 되더라구요!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 상현아, 적당히 처먹어라

 

나에게 떡볶이를 가르쳐 주셨던 어머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좀 덜 남긴다고 생각하면 굶어죽을 일 없다!' 번번이 실패한 사업 끝에 시작한 노점상 장사 때부터, 이 말은 제 장사철학이 됐습니다. 음식점 장사, 깨끗한 곳에서, 맛있게 만든 음식을 기분 좋게 드시게 할 수만 있다면 다시 오지 않을 손님은 없습니다. 거기다 내가 덜 남길 생각으로 한다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덜 남기는' 장사를 두고 '미련하다'고 말합니다. 과연 누구의 말이 옳은지, 여러분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탁소 (탁소아트 대표) : 타이포아트로 세상을 움직여라

 창조적인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쉽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100년 뒤에도 누군가에게 가치를 주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타이포아트를 만들었습니다. 타이포아트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세상을 조금씩 움직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100년 뒤에도 저의 그림이 누군가에게는 웃음을 누군가에게는 자신감을. 누군가에게는 희망을 주는 그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영 (생활예술 활동가) : 세상에 '원래 그런 것'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이 자기의 참모습이라고 착각합니다. 내가 선택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사회가 나에게 부여한 크고 작은 역할들은 내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껍질을 벗고 난 후에 나에게 남는것. 역할로서가 아닌 나는 무엇에 이끌리고 불편하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내 안에 있는 질문은 무엇인지 하나씩 발견하고 따라가 주는 것이 내 삶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기섭 (땡스북스 대표, 마음 디자이너) : 호기심 공장의 공장장이 되자!

 

살면서 호기심이 발동하는 순간들을 만납니다. 그 반짝하는 순간에 호기심에 불을 붙이면 일상이 활기차고 재밌어집니다. 하지만 반짝하는 호기심에 불을 붙이기란 쉽지 않습니다. 우리 일상이 그럴 여유를 주지 않습니다. 간혹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불확실한 일들에 기꺼이 매달리기엔 머뭇거릴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너무 많습니다. 확실한 자신도 없고 귀찮을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 돈도 시간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늘 스스로를 호기심 공장의 공장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장장에게 제일 필요한 덕목은 긍정적인 마음입니다. 할 수 없는 이유들 보다는 해야 할 이유를 더 찾아봅니다. 즐겁고 재밌고 보람 있는 일이라면 포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많고 내 능력은 턱없이 부족하지만 하다가 안되더라도 내 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마음먹으면 잃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호기심 공장을 세우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 호기심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입니다. 자신을 긍정하는 마음입니다.

 

 

 

 

정기룡 (대전지방경찰청 총경) : 현장에 답이 있다

 

가정이나 직장 등 조직생활이 원활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공감대 형성이 되어야 합니다. 각기 나름대로 생각하고 표현하지 않는다면 짝사랑이 되고 소통이 아닌 불통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누구나 각자의 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 있으면 앉고 싶고, 자리에 앉으면 눕고 싶은 것이 사람이지요.  그러나 이런 마음을 떨치고 현장으로 나가야합니다. 편안하고 푹신한 의자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내가 현장을 지킨다면 그 현장이 나를 지켜준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소소하게 겪었던 가정사와 30년 경찰간부로 근무하며 겪었던 '공감'과 '현장이야기'를 여러분들과 같이 나눠보려고 합니다.

 

 

일시 : 2012년 9월 3일 월요일 오후 7시

장소 : KT챔버홀

지도보기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목동 KT 체임버홀

참여신청/취소 안내

  • * 모임의 신청/취소/변경/환불은 참여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 결제한 유료모임은 환불 시 결제 수단과 환불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환불약관을 확인해주세요.
  • * 결제, 환불, 참여신청 수정/취소, 참여상태 확인, 참여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모임 또는 그룹의 설정, 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 * 온오프믹스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임은 개설자의 사업자 여부에 따라 결제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확인해 주세요.
  • * 개설자 선정방식 또는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의 모임 참여/결제 확인은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 온오프믹스는 참여신청 및 참가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로 모임개설자(주최측)가 아닙니다. 모임 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모임 개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오늘 본 기록

Left

1/1

HOT ISSUE

닫기 열기
INVENTOR 활용 3D 모델링 교육 / 3D 프린팅 디자인 인력 양성 교육 (37차)
INVENTOR 활용 제품 설계 3D 모델링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