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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자 정보

  • 본 모임은 종료된 모임입니다.
  • webmaster@onoffmix.com
  • 02-6080-5579

· 문의사항은 메일 /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4시간만에 터득하는 유니티의 핵심 원리 강좌(일요일 오후반)

모임기간
2014년 7월 27일 (일) 14시 00분 ~ 18시 00분
모임장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0길 토즈 선릉점 지도보기
신청인원
141명 신청가능

유니티 3D를 배우고 싶어도 기초가 없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 때 알아야 할 주요 개념들을 원리부터 차근차근 알려 드립니다. 게임 제작 따라하기 강좌와는 차원이 다른 진짜 깊이 있는 강좌가 될 것입니다.

모임소개 더보기

신청기간2014년 7월 21일 (월) 20시 30분 ~ 2014년 7월 27일 (일) 10시 00분

  • 66,000원 · 1 명

    개설자선정 3

    마감
  • 50,000원 · 1 명

    개설자선정 11

    마감

총 금액 0

앵콜 선택 시 개설자에게 모임 개설이 요청됩니다.

유니티 3D를 배우고 싶은데 기초가 하나도 없으신가요? 그럼 이 강좌에 참가하세요. 수 많은 유니티 강좌를 진행해 온 <유니티 4 기초테크닉 80>의 저자가 유니티를 하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개설한 짧고 굵은 강좌입니다. 4시간만에 유니티 독학을 위한 기초 지식을 원리까지 알려드리고, 현재 24불에 판매되고 있는 동영상 강좌, <유니티 4 기초테크닉 80>도 보너스로 드립니다. (유니티 4 기초테크닉 80 알아 보기)

원리도 모르는 상태에서 따라하기 식으로 진행하는 강좌가 아닙니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유니티의 주요 기능과 개념, 원리까지 4시간 동안 충분한 설명을 통해 이해시켜 드리는 강좌입니다. 지금 내용을 확인하세요! (본 강좌는 강의식으로 진행됩니다. 노트북을 가져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의 자료는 PDF로 나누어 드립니다.)

 

--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내용 --

 

  • 유니티 둘러보기 - 데모 게임 앵그리봇을 통해 유니티로 어느 정도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살펴 본다.
  • 좌표 및 방향의 이해 - 3차원 공간 상에 존재하는 물체의 위치, 방향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는지 살펴 본다. 특히 오브젝트 들이 부모 자식 관계를 가지게 되었을 때 이들의 좌표가 어떻게 변하는 지, 글로벌 방향과 로컬 방향의 개념이 무엇인지 주의 깊게 살펴 본다.
  • 카메라에 대한 이해 - 유니티 3D에서 사용하는 3차원 카메라와 2차원 카메라의 원리를 이해한다.
  • 폴리곤, 엣지, 버텍스 , 메쉬의 이해 - 3차원 모델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지 기본 개념을 이해한다.
  • 재질에 대한 이해 - 3차원 모델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재질에 대해 알아 본다. 색깔, 이미지, 반사적 표면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로 재질을 만들어 사용해 본다.
  • 물리학에 대한 이해 - 게임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를 덧붙여, 언뜻 보기에 복잡해 보이는 물리 시뮬레이션을 간단히 구현할 수 있음을 보여 준다.
  • 충돌체에 대한 이해 - 게임 오브젝트가 서로 충돌했을 때, 이것을 우리가 어떻게 감지해 낼 수 있는지 알아 본다.
  • 컴포넌트 방식에 대한 이해 - 유니티 3D가 채택하고 있는 컴포넌트 방식의 게임 개발 방법에 대해 알아 본다.컴포넌트 방식이란 게임 오브젝트에 다양한 컴포넌트를 붙여서 새로운 기능을 손쉽게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 에셋과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이해 - 게임을 만들기 위한 재료인 에셋과 게임을 만들기 위한 기본 요소인 게임 오브젝트에 대해 알아 본다.
  • 씬에 대한 이해 - 복잡한 게임을 여러 개의 씬으로 나누어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 보고, 여러 개의 씬을 실시간으로 오가는 것을 구현해 본다.
  • 스크립트에 대한 이해 - 유니티 3D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 언어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것이 실제 게임 개발에 어떤 식으로 활용되는지 알아 본다.
  • 프리팹 개념의 이해 - 복잡하게 설정해 놓은 게임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전환, 재사용 가능한 에셋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본다. 
  • 유니티 인터페이스와 레이아웃에 대한 이해 - 유니티 3D 의 기본 화면을 구성하는 6개의 뷰(View)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레이아웃을 변형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 태그와 레이어 개념의 이해 - 태그와 레이어를 만들어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여러 개의 카메라를 만들어 필요에 따라 이 카메라들이 특정한 레이어에 있는 오브젝트만 화면에 표시하도록 해 본다.
  • 캐릭터 콘트롤러의 이해 - 유니티 3D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1인칭 및 3인칭 콘트롤러의 사용법을 알아본다. 
  • 레거시 애니메이션의 이해- 3D 모델에 내장되어 있는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범위에 따라 잘라내고 설정값을 바꾸어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 매카님 애니메이션의 이해 - 로봇 캐릭터와 좀비 애니메이션을 매카님(Mecanim) 기능으로 연결하여 좀비 로봇을 만들고, 키보드로 쉽게 조종하는 법도 배워 본다.
  • 게임 빌드 방법 이해 - 제작된 씬을 이용하여 최종적으로 게임을 빌드하는 방법을 알아 본다.

 

코딩을 제외한 유니티 게임 개발의 거의 모든 기초 원리를 이 한번의 강좌로 배워 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24불로 판매 중인 동영상 강좌 <유니티 4 기초테크닉 80>까지 드리므로, 강좌 참석 후 이 동영상 강좌를 통해 복습은 물론, 더 깊은 단계까지 배우실 수 있습니다. 학원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유니티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최고의 강좌가 될 것입니다. 이 강좌를 통해 유니티의 기초를 확실히 다지시고, 독학 능력을 키워 보세요!

--모집 인원, 일시, 장소, 교육비 안내-- 

모집 인원: 14명

모집 기간: 2014년 7월 21일(월)부터 ~ 2014년 7월 27일(일) 오전 10시까지 

강좌 일시2014년 7월 27일(일) 오후 2시-오후 6시까지

강좌 장소토즈 선릉점

교육비: 50,000원 (VAT 포함)

기타사항: 세금 계산서가 필요하신 분은 ‘batparker@gmail.com’으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 주시면 발행해 드립니다. (신청 후 입금을 완료하셔야 참가가 확정됩니다. 입금이 확인되지 않은 신청자님은 대기자로 등록됩니다.)

신청방법: 본 안내 페이지 상단에 나와 있는 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세금 계산서가 필요하신 분은 해당 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메일 주소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 주시면 발행해 드립니다. 

 

강사소개:

 

이름: 김웅남 ("유니티4 기초 테크닉 80" 저자 / BatStudio 대표/페이스북 페이지 "똘망 앱스튜디오" 운영자)
1996년 미리내 소프트웨어 게임 기획 담당
1997년 웹엔터테인먼트, 케이팀 기획 담당
1998년 디지탈임팩트 기획 담당
1998년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게임 시나리오 공모전, '전국시대')
1999년 사이오넥스 기획 담당
2001년 오즈인터미디어 개발실장 (기획 및 PM)
2003년 큐로드 개발부장 (기획 및 PM)
2006년 랍스터소프트 개발이사/대표이사 (기획 및 PM)
2007년 두잇인터미디어(현 플레이웍스) 개발이사 (기획 및 프로그래밍 담당)
2012년 1인 인디 게임 개발자(기획 및 프로그래밍, 그래픽)로 활동 중
2012년 전자책 에세이 <마흔살 기획자, 프로그래머 되다> 출간 ( iOS 버전 , 안드로이드 버전 ) 
2013년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기획과 시나리오(공저)> 출간
2013년 유니티4 기초 테크닉 80 출간.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다양한 "유니티 게임 개발 오프라인 강좌" 진행 중.
2014년 페이스북 홍보의 기술 동영상 강좌 출시


오시는길
1.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200m 직진해 주세요. 
2. 첫번째 신호등 오른쪽에 던킨도너츠에서 우회전 하셔서 50m 오시면 우측에 커피빈이 보입니다. 
3. 우회전 하시면 두번째 건물(세왕빌딩) 9층에 토즈 선릉점이 있습니다.

지도보기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0길 토즈 선릉점

참여신청/취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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