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온오프믹스의 다양한 소식과 신규서비스 들을 안내하고 서비스개편이나 공지를 알려드립니다.
온오프믹스가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합니다 번호 : 180 작성일 : 2013-06-04

안녕하세요. 온오프믹스 입니다. 


온오프믹스가 6/05 ~ 6/30 기간 동안 오픈트레이드를 통해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온오프믹스의 크라우드펀딩 시작에 대해서 온오프믹스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회원님들께 소식을 가장 먼저 알려드리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생각되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은 군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크라우드'와 재원 마련을 뜻하는 '펀딩'이 합쳐진 단어다. 즉, 여러 사람에게 자금을 마련한다는 뜻을 품는다. 때론 소셜펀딩으로 불리기도 한다. 영어로는 '크라우드 펀드', '크라우드 파이낸싱'(군중 자금 조달) 등과 같은 비슷한 단어가 있다. 이 단어들은 공통적으로 개인이나 기업, 단체가 자금을 여러 사람에게서 마련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 출처 네이버캐스트 [보러가기] - 


온오프믹스는 이런 회사입니다!

  1. 온오프믹스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회사 입니다.

    2012년 2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미디어나 사회가 말하는 정답이 아닌 스스로가 내린 질문과 답을 찾아야 한다는 온오프믹스 CEO 양준철의 가치관을 담고 있습니다. 

    온오프믹스가 발굴하고 싶은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꼼수와 요령이 아닌 진정성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 성공한다'
    2. 혼자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함께 성공한다. 
    3. 물질적 성공이 아닌 행복을 위해서 산다. 
    4. 우리는 함께 기적을 만들 수 있다.


    영상 보러가기 - http://www.youtube.com/watch?v=NfYtB0WaIVU

  2. 온오프믹스는 독자생존이 아닌 이벤트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담벼락포럼은 ‘혁신은 담벼락 위에서 이루어진다’고 포럼 회원 중 한 명이 말한 게 발화점이 됐습니다. “벤처가 넘어야 할 담은 높고, 벤처는 높은 담벼락 위를 아슬아슬하게 걸어가며 사업을 한다”란 설명이었습니다. IT 벤처가 기댈 담벼락이자 새 서비스를 알리는 담벼락(게시판)이 되고 싶다는 뜻도 담겼습니다.

    블로터닷넷이 진행하는 담벼락포럼의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하면서 온오프믹스가 그동안 걸어왔던 길과 앞으로 걸어가려고 하는 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온오프믹스가 걸어가고자 하는 ‘독자생존이 아닌 생태계 구축을 하겠다'라는 길에 대해서 다른 기사보다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기사 입니다.

    - 담벼락포럼 기사보러가기
    [기사 보러가기] -


  3. 온오프믹스는 좋은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함께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2011년 10월 머니투데이와 진행된 인터뷰로 청춘콘서트를 통해서 서비스가 크게 성장한 것에 대한 소개와 함께 Death Valley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힘들었을 때의 이야기와 팀원들의 역량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담겨 있습니다.

    '청춘콘서트' 4만5천명 인기몰이 뒤에는 이들이… [기사 보러가기]

    __ 2012년 07월 비석세스와 진행된 인터뷰로 스타트업에 대한 개괄적인 생각과 스타트업이 가져야 할 조직관리 방법에 대한 견해를 나눈 시간이었습니다.

    대기업에 비해서 낮은 조건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팀이 계속될 수 있는 배경에 대한 이야기와 CEO가 사업을 하면서 조심해야 할 자세와 생각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사람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 양준철 대표가 온오프믹스를 리드하는 길 [기사 보러가기]


  4. 온오프믹스는 투자유치가 갖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잘 판단하고 있습니다. 

    [2030 CEO]"외부투자금, 치열함 해치는 될수도" [기사 보러가기]


온오프믹스의 후원자가 되시는 방법


1) OPENTRADE.CO.KR에 개인(투자자)로 가입 합니다.




2) 오픈트레이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Go 펀딩'을 클릭 합니다.



3) 펀딩 목록에서 온오프믹스를 확인 합니다. 




4) 펀딩현황 그래프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자세한 펀딩정보를 확인 합니다. 



5) 펀딩 참여하기를 눌러서 주의사항을 확인 합니다.



6) 펀딩을 위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 펀딩 희망금액을 입력하고 내용 확인을 체크한 후 펀딩참여하기를 클릭 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온오프믹스가 어떠한 이유로 투자유치를 하는지, 현재의 온오프믹스의 상태는 어떠한지 등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 자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온오프믹스가 펀딩을 받기 위한 설명자료는 '기업 IR 자료'에 링크된 파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2) 온오프믹스가 목표로 하고 있는 향후 3개년간의 추정손익계산서는 '추정손익계산서'에 링크된 파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고


3) 오픈트레이드가 크라우드펀딩 주관사로서 "온오프믹스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실사"를 진행한 실사보고서는 '실사보고서'에 링크된 파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크라우드펀딩기간이 완료되어 펀딩이 확정될 경우 오픈트레이드의 안내에 따라서 최종 확정이 진행됩니다.




오픈트레이드는?


오픈트레이드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사업의 시작 및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외부로부터 조달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깨닫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사업계획서가 투자유치를 보장하지 않으며, 실제 자금조달 과정은 최소 2~3개월 이상 걸리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어렵게 투자자를 만나서 투자유치에 대한 협의가 시작되어도 결과적으로 어긋나면, 다음 투자자와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된다는 비효율도 존재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픈트레이드는 ‘소통의 부족’이 현실적으로 기업의 투자유치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는 과정이 필요하며, 투명성과 신뢰성이 확보되어야 자연스럽게 투자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경험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엔젤투자가 활성화되며 start-up 벤처기업들에게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금 조달의 가능성이 이전보다 넓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픈트레이드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투자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 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엔젤투자의 과정에 시스템적인 효율성과 소통의 투명성, 그리고 신뢰성을 더한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오픈트레이드는 소통 기반의 펀딩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의 2세대 혁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오픈트레이드 회사소개 中  [링크]


오픈트레이드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opentrade.co.kr/home/fundings?open_select=8#funding-now-item-8